본문 바로가기

MISC/진짜 잡담

GoLang 마스코트 Go Gopher

Go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Go의 마스코트는 Go Gopher 이다.

 

 

Gopher Model Sheet

이게 귀엽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진짜 구리다고 생각한다..

 

 

 

 

 

 

 

역사를 보면 정말 다양한.. 이상한 그림들이 있고,

2009년에 Go를 Open source로 공개하면서 Renee French 라는 분에 의해 현재의 Gopher가 되었다고 한다.

이 분 블로그 들어가보면 그림들이 약간 고퍼 요놈이랑 비슷하다.

 

http://reneefrench.blogspot.com/

 

renee french

click to make them bigger

reneefrench.blogspot.com

 

사실 gopher 자체도 땅다람쥐 이런거라 이 마스코트가 따로 이름을 가진건 아니다. 

그냥 Go Gopher라고 부르기로 했다고 한다.. 심지어 이름도 제대로 안 지어줌..

 

 

 

 

 

 

 

 

그리고 2년이 흘러 2011년 Google I/O에서 Go App Engine runtime 을 런치를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 Gopher 털 인형을 만들었는데, 이 때 처음으로 Gopher를 3d로 만들면서 파란색을 입혔다.

이 첫번재 gopher 인형에 대한 Go의 공식적인 입장은 다음과 같다 : The first prototype was kinda hairy  

 

first 3D Go Gophe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 너네 얘가 지금 hairy한 거가 제일 문제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견병 걸린 다람쥐 같은 건 생각 안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꿈에 나올까 무섭다...

 

 

 

이걸 보고 나서 두 번째로 뽑아낸 Gopher 인형을 보면 아주 봐줄만하다.

 

second 3D Go Gopher

첫 번째 거에 비하면 꿈에 나와도 버틸만 할 것 같다.

 

 

 

 

 

 

그리고 user들에 의해 조금씩 각색된 버전도 있다.

 

Gopher adaptations

별로 귀엽진 않다.

아니 그냥 내가 약간 이빨튀어나온 캐릭터를 안 좋아하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그림 몇개만 보자면....

 

로고는 완전 간지나는데

마스코트를 이상한 걸 만들어서 똥 됐다.

 

Bumper.png

티셔츠에 로고만 새기면 진짜 간지나겠다!

Gopher 너는 빠져줘

 

 

 

 

project.png

열심히 프로젝트 중인 gophers

 

 

 

run.png

열심히 달리기하는 gopher

 

 

 

 

학사모 쓴 gopher

아 미친 눈 튀어나온 거 너무...

 

 

수영가는 gopher

튜브도 주인 비슷하게 생긴 거 쓰고 다님...

 

 

 

 

 

 

 

하여튼.. go lang 기초 정리하다가...

저 다람쥐가 자꾸 보이는데 너무 못생겨서 대체 뭔가 하고 찾아본다는 게 이렇게 게시물까지 쓰게 됐다. 

 

하지만! 그냥 내 스타일이 아닐 뿐!

누군가에겐 귀요미겠지...!

 

 

 

 

 

 

 

+ 완전 귀여운 gopher 그림 있는데 저작권 걸릴 것 같아서 링크만 긁어왔다.

https://dribbble.com/shots/3878129-Go-Gopher-coding-it-up-Cloudflare-and-Kubernetes#shot-description

 

Go Gopher coding it up Cloudflare and Kubernetes

Clearly, the Go Gopher is ready for action. Fully caffeinated. Fully hydrated with the fizziest water. Look at that concentration. Wow. Hexagon stickers are attached!

dribbble.com

이미지 출처 : https://www.golang.org 

 

The Go Programming Language

Download Go Binary distributions available for Linux, macOS, Windows, and more. // You can edit this code! // Click here and start typing.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fmt.Println("Hello, 世界") } Hello, World! Conway's Game of Life Fibonacci Clos

golang.org

 

'MISC > 진짜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gister Google I/O  (2) 2019.05.14
안녕하세요!  (0) 201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