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진짜 잡담

Register Google I/O

I won a ticket for Code Jam I/O for WOMEN to GOOGLE I/O!!!

나도 정말 어리둥절하지만, Google I/O ticket 을 받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어이가 없다. 정확하게는 2월 17일에 대회를 한 후 5일 후인 2월 22일에 메일이 왔다. 메일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았다.

Code Jam I/O 하느라 고생 많았지? 우리의 UI issue 때문에 대회에 지장이 많았잖아ㅠㅜ 정말 미안해 하여튼 그래서 일정한 점수를 넘은 사람들에게 모두 prize를 주려고 해. 그리고 넌 우리의 one of top competitors 중 하나야! 축하해! 5월 7-9일에 열리는 Google I/O 2019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줄게 교통/숙박 제공은 안 할거지만 너가 온다면 $750 지원해 줄거야.

이게 무슨 소린가 했다. 원래 150등까지 Mountain view에 가서 대회를 할 수 있고, 나는 정확하게 218등인가.. 그랬다. Code Jam I/O for Women 대회진행에 문제가 많았어서 이게뭐야.. 했는데 그게 오히려 나한테 도움이 됐다!ㅋㅋㅋㅋㅋㅋ 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150등 안에 든 것도 아니여서 본선을 간다해도 성적이 좋진 않을텐데.. 잘 하지도 못하는데 가는게 맞나 싶었다. 근데 그냥 가기로 했다. 내가 이런 기회가 또 어딨겠나 크핰핰핰핰

그리고 Google I/O 는 대회가 아니라 구글에서 주최하는 행사같은거였다. 3일동안 밥도주고 세션도 듣게 해주면서 같이 개발에 대해 얘기하며 놀자는 컨퍼런스같은 거였다.

그래서 저같은 죠무래기도 Mountain View에 가봅니다!

그 후로 다음과 같은 Registration mail이 왔다. 

메일이 온 후로 일주일? 정도 고민하다가 register했고, 다음과 같은 메일이 다시 왔다.

여기서 ticket에 access하면

짠~!!!! 티켓이당~~~~!@!!!!!!!!!!!!!!!!!!!!

감사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Code Jam I/O라는 대회에서 top competitor를 뽑아 Google I/O에 보내주는 것 같다. 이게 for Women만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하여튼 Google I/O가 대회인 줄 알았는데 아니고 그냥 구글본사가서 구경하고 여러세션듣고 배우면서 노는거라 너무신난다!Code Jam I/O라는 대회에서 top competitor를 뽑아 Google I/O에 보내주는 것 같다. 이게 for Women만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하여튼 Google I/O가 대회인 줄 알았는데 아니고 그냥 구글본사가서 구경하고 여러세션듣고 배우면서 노는거라 너무신난다!

  • WTM에서도 장학생들을 특별히 지원자에 한해 자소서 잘 쓰면 Google I/O에 보내주겠다고 메일이 왔다. 그건 왕복 비행기랑 숙박을 제공해주길래 돈이 없는 나는 아싸하고 지원했지만 떨어졌다. ㅠㅜㅜㅜ 잘 쓴줄 알았는디 아니었나 보당 흑 근데 WTM Korea 에서 간다고 하시는 분이 있다! 넘 죠탕 ㅎㅅㅎ

'MISC > 진짜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Lang 마스코트 Go Gopher  (1571) 2020.05.05
안녕하세요!  (216) 2019.04.02